교회 비전
인천의 성시화, 통일한국의 복음화, 세계 선교화
하나님께서 부족한 부족한 저를 이 교회를 섬기도록 부르실 때에 주신 비전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인천의 성시화, 통일한국의 복음화, 세계 선교였습니다. 그래서 저와 함께 모든 석천인들은 이 비전을 실천하기 위하여 새벽기도로부터 시작하여 노방전도와 지역청결운동, 지역 주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사랑의 쌀 나누기”와 김장 및 반찬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 그리고 세계 각 지역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후원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성시화
우리는 인천시와 시민을 위하여 기도와 실천하는 사랑의 손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자치단체장과 공무원, 정치 경제인 그리고 시민 모두의 도덕성 회복과 시의 병폐적 환경 및 작은 자를 위한 복지제도 개선 등을 위해 석천인이 먼저 회개하고, 석천인이 솔선수범하여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석천제일교회의 인천의 성시화를 위한 기도는 인천의 도덕성 회복과 영적 부흥의 불씨가 될 것입니다.
우리 함께 거룩한 인천 만들기에 동참하시어 우리의 아이들이 밝고 좋은 환경에서 구김살 없이 살 수 있도록 합시다.
통일한국의 복음화
우리는 북한동포의 자유와 인간다운 삶의 회복, 종교의 자유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석천제일교회는 주체사상으로 세뇌된 북한의 형제, 자매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통일을 대비하여 목회자 및 전문 평신도 사역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함께 통일한국의 초석을 다지는 일에 동참하시어 북한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달하는 사랑의 전달자가 됩시다.
세계 선교화
석천제일교회는 우리와 문화권을 같이 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서구적 사고가 아닌 동양적 사고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고자 많은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북아 낙후지역의 의료 및 복지지원 활동을 함으로써 동시대 인류와 더불어 사랑으로 손잡고 살아가는 참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제 나아가 아프라키와 중동을 거점으로 삼아 세계 선교의 비전을 품은 젊은이들을 훈련하고 파송합시다.
우리 함께 세계를 향하여 기도와 실천하는 사랑의 손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복음을 전하며 사는 사람이 되도록 합시다.